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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송암 김강        
작성일 2010-04-17 (토) 23:57
추천: 0  조회: 3602       
IP: 125.xxx.20
別子 그 실체가 밝혀졌으니 울산김씨의 씨족문화는 2王子로 복구 돼야한다!

순흥안씨가 울산김씨와는 관련이 없다는 대종원의 양심을 환영한다!

 

지금까지의 토론만으로도  울산김씨의 입장을 이해를 할수 있겠지만
그래도 대종원의 양심은 순흥안씨가 울산김씨와는 아무런관련이 없다는
판단에 따른 중간 판단으로 대종원 작성 "울산김씨계보도"中 

순흥안씨삭제 수정 일단을 환영합니다.

 

그데들이 주장하는 일제의 암울했던 일본제국주의 식민통치시 

무지의 산출로 만들어진 9자설(별자) 조만간 울산김씨의 해명자료

토론이 종료시점에 정리되리라 확신합니다.

 

울산김씨가 서차9자설은 2000년 민족문화 말살기 우리민족이 혼미했던시기에

천민족보 문화가 만들어 졌던바  정비소생의 별자를 엉뚱한 庶子로 誤譯에 따른

無知로 만들어졌던 최근까지도 생소한 우리문화에서 잊혀졌던

古語중 하나였던것이  우리들의 노력으로 고증과 실체가 밝혀져

경순왕 서차 9자는 이미 허구임으로 밝혀진바다.

 

이래서 역사의 진실은 꼭 밝혀진다는 사실들 명심하기 바란다.

9자설 초기엔 특정 문중에서 의도적인 바는 아닌것 같고

소위 사목씨기 만들어낸 8왕자설을  편의적 묵게로사용하던중

천민문화의 족보들이 대량 만들어졌던 일제시기에 경김측 8왕자설의

 서차8왕자까지는 적용을 하였으나 별자라는 덕지는 내용을 모르니 9번째로

분류되어 1924년 발간된 623본의 성씨가 수록된 대한씨족통보등

각종문헌에 별자라는 오류기록의 역사가 시작되고  

특히 경김과 나김문중에서 불손한 의도로 악의곡필의 결과가 유포시켜

정설이 아닌것들의 자신들의 족보이용을 하였던바가 오늘에 이른다고본다.

 심히 뿌리의 근원이 취약한 나김과 경김 계림군파들이 유포했던바다. 

이제는 별자 그 실체가 밝혀졌으니 울산김씨의 씨족문화는

복구돼야하는 이유이다.

 

*별자해석

본인이 최초로 밝혀낸 시점인 2004년까지도 대한민국의 모든 사전등에

제대로 해석된 문건발견이 전무한바 고전철학 동양철학사상의 이시대 최고권위자이신 전문가

성균관 대학교 동양철학사상연구소 가난 이철승박사에 의뢰 고증이 완료되고

또다시 본뜻을 탐구 성균관에서 전문교수님들과 논어등 4서5경 강설에 참여

실로 의문 5년간 연구한바가 오를의 예기대전에 별자해석을 가능케한 학술적 고증성과로 사료한다.

 

*질의자:송암(김덕지왕자 범공선사 연구회 운영자)
*답변해설:이철승 박사(성균관 대학교 동아시아 학술원 연구 교수)  
-----원본메시지-----
보낸사람: "leeganan"
날짜: 2004-11-23 00:26
제목: [RE]RE: 別子에 대한 문의

송암 선생님께
 어제 졸업은 잘 하셨는지요?
 늘 진취적으로 삶을 개척하시는 선생님의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지난 번에 문의하신 ‘別子’에 대해 제가 아는 한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초기 문헌에 나타난 ‘別子’ 의
예는 『禮記』의 다음과 같은 문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王者禘其祖之所自出, 以其祖配之. 而立四廟. 庶子王亦如之. 別子爲祖, 繼別爲宗, 繼禰者爲
小宗.「喪服第十五」   君有合族之道, 族人不得以其戚戚君, 位也. 庶子不祭, 明其宗也.
庶子不得爲長子三年, 不繼祖也. 別子爲祖, 繼別爲宗, 繼禰者爲小宗. 有百世不遷之宗, 有五世則遷之宗.
百世不遷者, 別子之後也. 宗其繼別子之, 所自出者, 百世不遷者也. 宗其繼高祖者, 五世則遷者也.
尊祖故敬宗. 敬宗, 尊祖之義也.
「大傳第十六」
 그리고 선생님이 말씀하신 하서 선생 문집(韓國歷代文集叢書, 『河西先生文集』一, 文集編纂委員會,
景仁文化社刊行, 101쪽)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國朝人物道學節義文章忒有品差其兼有而不偏者無幾矣. 天祐我東鍾生河書金先生則殆庶幾焉.
先生諱麟厚字原之蔚州之金盖出新羅金溥王鶴城府院君德摯其別子也.「神道碑銘, 後學 宋時烈 撰」
 ‘別子’의 의미: 제가 알기로 ‘別子’는 선생님이 말씀하신 ‘季子’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季子’는 ‘막내
아들’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別子’는 첩의 자식을 의미하는 ‘庶子’와도 구별됩니다.
 위의 『禮記』에 나타난 ‘別子’의 의미는 諸侯의 적자의 아우로서 분가해 나와 그 자손의 조상이 된
사람을 의미합니다. 즉 위의 『禮記』에 나타난 ‘別子’의 의미는 王의 적장자가 아닌 차남 이하의 아들
중에 그 자손의 선조가 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지요.
 따라서 송시열이 위의 『禮記』내용을 참조하여 金德摯를 新羅 金溥(敬順王)의 ‘別子’라고 지칭했다면,
金德摯는 경순왕의 차남 이하의 아들 가운데 한 명으로서 그 자손의 시조가 된 사람으로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송암 선생님
 도움이 되었는지요?
 모쪼록 환절기에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철승 드림 

 


김덕지왕자(범공선사)계보회 문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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